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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로봇 쵸니봇·스윗봇
 
김태근 기자   기사입력  2018/04/16 [12:24]

롯데제과가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맞춤형 캐릭터 로봇 쵸니봇AI 기술을 접목한 안내 로봇 스윗봇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쵸니봇·스윗봇은 롯데제과 양평동 본사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사옥 안내, 사회공헌 활동 소개한다. 또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제공한다.

 

촬영과 전송 서비스를 이용해 휴대폰으로 사진 보내기, CM(스크류바·롯데껌·칸쵸)에 맞춰 춤추기, 그림자로 표시된 과자 맞히기 등이 있다.

▲ 롯데제과의 인공지능 로봇 쵸니봇·스윗봇. 사진제공=롯데제과     © 운영자

 

 

특히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해 표정과 얼굴을 분석해 현재의 기분과 연령대까지 맞히며 결과를 음성으로 알려줘 고객에게 즐거움을 더한다.

 

롯데제과 대표 브랜드인 가나’, ‘빼빼로’, ‘꼬깔콘’, ‘월드콘등의 연도별 디자인과 옛날 광고도 볼 수 있다.

 

쵸니봇·스윗봇은 STT(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TTS(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 기술을 접목해 안녕”, “너 누구니?” 등의 말을 걸면 그에 맞는 대답을 한다.

 

쵸니봇·스윗봇은 자율주행 기능도 갖춰 이동 경로를 스스로 판단, 안전하게 이동한다. 고개를 좌우로 돌릴 수 있고, 가능하고 팔이 자유롭게 접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쵸니봇은 3D 프린터 기술을 이용해 롯데제과 인기 제품인 칸쵸의 캐릭터 쵸니의 생김새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지난해 9월 제과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빅데이터 시스템 엘시아(LCIA)’를 통해 빼빼로 카카오닙스빼빼로 깔라만시 상큼요거트를 선보인 바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인공지능 시스템 엘시아의 구축을 완료하고 제2, 3의 인공지능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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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8/04/16 [12:24]  최종편집: ⓒ kungi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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